마케팅 사이트 Best 4, 잘나가는 마케터의 '치트키'를 알려드립니다.
시시각각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 마케터는 언제나 기발한 아이디어에 목이 마릅니다. 그러나 쏟아지는 업무와 수많은 정보 속에서 최신 이슈를 업데이트하고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갖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죠. 특히 요즘에는 기성세대-MZ세대 간의 문화 차이로 각 소비 타깃의 경향을 두루 섭렵해야 하기에 부담이 큰데요.
이럴 때 빠르게 도움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트렌드 파악에 좋은 마케팅 사이트를 참고하는 것입니다. 마케팅 레퍼런스 사이트를 참고하면 업무 효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업계 실무자들 간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마케터로서의 지경을 넓힐 수 있습니다. 또한 주력 소비자인 MZ 세대의 선호도와 행동 양식을 빠르게 파악해 좀 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도 있죠.
그래서 오늘 이랜서에서 특별히 마케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케팅 사이트 Best 4를 준비했습니다. 마케팅 트렌드를 쉽고 빠르게 파악하고 싶은 분이라면 끝까지 주목해 주세요. 이것만 알아도 마케터력이 상승하는 마케팅 사이트 4곳을 알려드립니다!
안보면 손해보는 마케팅 사이트 Best 4
마케터들을 위한 안보면 손해보는 마케팅 사이트 Best 4는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 MZ 세대를 타겟한 톡톡 튀는 감성을 배울 수 있는 사이트
▶️ 마케터들의 트렌드나 소비 심리 파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이트
▶️ 카피부터 광고 스킬까지 배울 수 있는 마케팅 실무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 마케팅 커뮤니티를 통해 살아있는 마케팅 정보와 업무 스킬을 공유할 수 있는 사이트
잘나가는 마케터가 되고 싶다면 집중해 주세요. 트렌드 분석은 물론 실무 꿀팁이 가득한 마케팅 사이트를 지금부터 함께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1. ‘오픈애즈’, 마케팅 트렌드부터 업무 스킬까지!
(이미지 출처: 오픈애즈 홈페이지)
가장 먼저 추천해 드릴 사이트는 NHN AD가 운영하는 ‘오픈애즈’입니다. 오픈애즈는 ‘모든 마케터를 위한 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을 표방하고 있는데요. 시즌별 마케팅 전략부터 업종별 트렌드, 광고 솔루션 및 광고 상품별 효율 데이터까지 실무에 유용한 정보들이 가득합니다.
또한 현업 마케터들이 직접 인사이트를 공유해 시장 동향을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죠. 사용자 맞춤의 마케팅 교육 및 서비스 추천을 통해 직무 경쟁력 유지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한편 오픈애즈는 마케터들의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다양한 툴도 소개해주고 있는데요. 이미지 리사이징을 도와주는 ‘프로모’,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트렌드를 분석하는 ‘스타태그’ 등 유용한 툴을 통해 작업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더 완성도 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트렌드부터 현업 종사자의 인사이트, 업무 스킬까지 빠삭한 올라운더 마케터를 꿈꾼다면 오픈애즈가 좋은 가이드가 되어줄 것입니다.
2. ‘캐릿’, MZ 세데의 소비심리를 파악하고 싶다면 이곳으로!
(이미지 출처: 캐릿 홈페이지)
앞서 소개한 오픈애즈가 마케팅의 A to Z를 안내해 준다면, 대학내일의 트렌드 분석 서비스 ‘캐릿’은 MZ세대에 특화된 마케팅 트렌드를 발빠르게 전달합니다. 먼저 캐릿은 MZ세대들의 SNS 반응을 분석해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브랜드의 사례 연구를 보여주는데요.
이들의 가치관과 취향을 보여줌으로써 젊은 세대의 문화와 소비심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한 트렌드 분석을 넘어 ‘요즘 뜨는 밈’, ‘Z세대 최신 근황’ 등을 통해 MZ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마케팅 화법을 배울 수 있다는 것도 캐릿의 장점입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십수 년 동안 대학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다뤄온 대학내일이 제공하는 콘텐츠인만큼 캐릿에서는 MZ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가득 찾아볼 수 있는데요. 소비시장에서 높은 구매력을 자랑하는 MZ세대에 대해 분석하다보면 성공적인 마케팅의 열쇠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디에디트’, MZ 세대의 감성이 들어간 톡톡튀는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이미지 출처: 디에디트 홈페이지)
‘사는(live) 재미가 없으면, 사는(buy) 재미라도’라는 기발한 슬로건처럼, 통통 튀는 콘텐츠로 가득한 디에디트도 마케팅 레퍼런스로 훌륭합니다. 리뷰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인 디에디트는 공식 에디터들과 외부 필진들이 테크, F&B, 패션 등 각자 한 가지 분야를 맡아 데일리 콘텐츠를 발행하는데요.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내용이 아닌, MZ세대 에디터들이 직접 경험한 것을 각자의 개성 있는 화법으로 소개한다는 점에서 독보적인 매력을 자랑합니다. 디에디트의 콘텐츠는 트렌드 분석에도 유용하지만 카피라이팅도 신선하고 웹디자인도 깔끔해 완성도 있는 마케팅 콘텐츠 제작 방법에 대해서도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디에디트는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뉴스레터 ‘까탈로그’와 유튜브 채널 ‘디에디트 라이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MZ세대의 소비문화와 가치관이 담긴 콘텐츠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것도 디에디트만의 장점입니다.
4. ‘아이보스’, 현직 마케터들의 커뮤니와 정보 공유를 위한 마케팅 사이트
(이미지 출처: 아이보스 홈페이지)
현업 마케터들 간의 커뮤니티를 원한다면 분야별 게시판에 다양한 정보가 오가는 아이보스를 추천합니다. 아이보스는 광고대행사, 인하우스 마케터, 광고주 등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종사자들이 모여 마케팅 전략과 트렌드에 대해 토론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플랫폼인데요.
커뮤니티, 질문답변, 컨설팅 대행의뢰 등 게시판이 종류별로 활성화되어 있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실무자들의 경험담을 폭넓게 접할 수 있고, 궁금한 것이 있다면 직접 글을 올려 정보를 얻을 수 있죠. 또한 분야별 단톡방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 업계 정보를 발빠르게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마케팅 뉴스와 칼럼, 마케팅 퀴즈 등을 통해 재미있고 다양하게 최신 동향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데요. 기초 지식이 필요한 초보 마케터부터 생생한 업계 소식이 필요한 실무자까지 모든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종합 마케팅 포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 데이터 확인 사이트 Best 2
마케팅 실무자라면 이미 다양한 플랫폼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실 텐데요.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수많은 광고 소재 중에서도 광고 효과가 좋은 레퍼런스를 분석해야 합니다.
이때 소재 기획을 위한 트렌드부터 경쟁사 광고 분석, 광고 가이드라인까지 알려주는 데이터 분석 사이트를 이용하면 업무 시간은 줄이면서 업무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운영하는 매체 및 광고 소재, 가격과 프로모션, 썸네일 및 상세페이지 등 같은 카테고리의 타사 광고를 편리하게 분석함으로써 좀 더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 사이트 ‘네이버’와 ‘구글’의 광고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두 곳을 소개합니다!
‘왓애즈’, 네이버 마케터를 위한 네이버 광고 모니터링 솔루션
(이미지 출처: 왓애즈 홈페이지)
왓애즈는 네이버에서 실행되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포함해 여러 플랫폼의 광고 소재를 효과적으로 검색, 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필터링 옵션을 통해 광고를 찾아볼 수 있고 오래된 광고 데이터도 제공받을 수 있죠. 엑셀로 데이터를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시즌별 트렌드 분석이나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면밀히 분석하는 데 아주 유용한데요. 광고 기획과 실행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어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메타와 인스타그램의 모든 광고는 이 곳에!
(이미지 출처: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홈페이지)
왓애즈가 네이버에서 진행되는 모든 광고 레퍼런스를 보여준다면,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는 메타와 인스타그램에 게재되는 모든 광고를 분석해 줍니다. 해당 플랫폼에 퍼포먼스 광고를 집행하려는 마케터들에게는 필수로 둘러봐야 할 곳이죠.
브랜드 이름이나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광고를 즉시 볼 수 있어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분석하고 벤치마킹할 수 있습니다. 국가별 키워드별 광고를 분석해 업계 최신 트렌드와 소비자 선호도 또한 빠르게 파악할 수 있죠.
다양한 업종의 광고를 통해 그들의 접근 방식을 학습해 보세요. 하고자 하는 캠페인에 적용할 수 있는 좋은 인사이트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온라인 마케터들을 위한 이랜서 마케팅 추천 시리즈
▶️ CRM 마케팅이란, 기업들이 주목하는 이유부터 사례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 퍼포먼스 마케팅, 마케팅 효율을 높이려면 '이렇게' 해야 합니다.
▶️ 캐즘 마케팅, 시장에서 오래 살아남기 위한 전략적 마케팅!
온라인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분들을 위한 이랜서의 비즈니스 필독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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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나가는 마케터들이 사용하는
마케팅 사이트 Best 4, 잘 보셨나요?
오늘 이랜서에서 알려드린 마케팅 사이트 Best 4를 잘 활용하면 트렌드 파악부터 세대 별 소비 성향 특히 신흥 소비 신주류로 떠오르고 있는 MZ 세대의 소비 패턴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 요소를 더욱 효과적으로 살린 상세페이지나 랜딩 페이지 또는 홈페이지를 기획함으로써 고객을 사로잡는 서비스를 기획할 수 있는데요.
마케팅 요소를 잘 살려 고객을 끌어들이는 기획자가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대한민국 No.1 IT 인재 매칭 플랫폼 이랜서에 문의해 보세요. 24년의 데이터로 검증하여 마케팅 요소를 탁월하게 녹여내는 기획자를 매칭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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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검증되지 않은 협업 능력!
기업에서 경력직 채용 실패로 많이 발생하는 사례인데요. IT 프로젝트는 부서간의 협업으로 이루어지기에 협업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협업 능력은 경력 기술서나 이력서같은 서류로는 제대로 확인할 수 없죠. 이를 위해 면접도 보지만.. 한 두번의 면접으로 IT 전문가의 인성(협업 능력)을 확인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짧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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