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서, AI '씨름' 동작 분석 알고리즘 과기정통부 NIA 우수과제 선정

이베프 1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댓글로 달아주세요


더 나은 이랜서를 위한 생각이베프 의견쓰기

fore***

안녕하세요. 6개월간 이베프 자문단 1기로서의 공식적인 활동을 하게되어서 매우 기쁩니다. 마지막으로 의견을 남기고 싶은 내용은 재택(턴키) 프로젝트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합니다. 이랜서 홈페이지 상단에 보면 가운데 "(New) 재택(턴키) 프로젝트" 메뉴가 있어서 클릭해봤던 마지막 시점이 9월이었는데, 그때는 프로젝트가 있어서 프로젝트 리스트가 보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프로젝트가없어서 그런지 클릭하면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라고 화면이 보입니다. 저는 이 결과에 대해서 재택(턴키)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페이지나 혹은 "프로젝트를 등록해주세요." 라는 글로 변경되어서 현재 진행중인 상태를 나타내는 페이지로 바뀌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기를 마무리하는 오늘이지만 2기를시작하는내일이되었음합니다:)

2023-11-10

이미지보기

kaka***

안녕하세요. 이베프 1기 최현정입니다. 좋은 오후 보내고 계시죠? 어제는 유익한 시간에 감사했습니다.  어제 집에 돌아오면서 모임시간 마지막에 전무님이 이랜서의 방향에 대해서 말씀해 주셨을 때 떠올랐던 생각을 몇 자 남겨보는데요. 듣고 나니 그간 품고 있었던 몇가지 생각들이 조금은 정리되는 느낌이였다고나 할까요? ^^ 특히 '재택' 이란 레이블링을 사용하신 것에 대해 확 와 닿지 않던 부분도 이유를 알게 되니 명확해 지기도 했고요 '이랜서가 직접 관리하고 소통하는 검증된 프리랜서 그룹을 보유!!'하고 있다는 게 이랜서만의 가장 큰 차별성과 경쟁력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 ※ 글자수 400자까지라서 나머지 내용은 파일로 첨부합니다. >

2023-09-01

이미지보기

kima***

프로필 수정 바로가기 버튼, 지원 프로젝트의 사이트 경험 유무 체크(프리랜서와 의뢰기업 모두 유용), 사이트 경험 '무'라면 유사 프로젝트 경험 유무가 추가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3-08-24

fore***

(아래작성글에이어계속) (개선사항03) 자문단 1기를 조별로 나누었는데 현재까지는 조별간의 활동이 없어서 조별로 나누게 된 계기에 대해서 한번쯤 깊게 생각해본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문단으로서 인원이 많아서 조별로 나누어졌다면 조별로 조장 선출 및 조원간의 주기적인 활동계획수립 그리고 조장에게 자문단으로서의 연대감을 더욱 더 크게 가져갈수있는 프리랜서 활동함에 있어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미션(?)이 지속적으로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2023-07-28

fore***

(아래작성글에이어서계속) 개선사항02) 프리랜서라는 직업 특수상 프로젝트에 주어진 역할만 수행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있어서 최신 트렌드 또는 최신 IT환경에 대한 정보를 원활하고 많이 접하거나 그 정보에서 실제로 적용가능한 정보를 필터화하여 적용할 수 있는 시야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이러한 트렌드 또는 스터디, 세미나를 적극적으로 마련하여 자문단으로서 동기부여가되고 더욱 소속감 및 연대 네트워킹을 앞으로도 꾸준히 할 수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합니다.

2023-07-28

fore***

(아래작성글에이어서계속) 각자 시간내서 매월1번씩 보는 자리에서 한달간 고민하고 공유하는 정보를 개발자,기획자,디자이너,PM 등 서로의 위치에서 고충과 아이디어에 대한 토론을 통해서 자문단으로서의 참여동기가 부여되고 , 자문단으로서 소속감 및 만족감을 느낄수있는 콘텐츠로 만들어서 자문단 서로가 먼 미래에도 인맥네트워크를 이어갔으면 하는 바램이 듭니다.

2023-07-28

fore***

안녕하세요 . 이베프 자문단 1기 3조 최청희입니다. 자문단 1기로 활동한지 어느덧 절반이지나고있네요. 이 시점까지 느낀 감정과 앞으로 자문단 1기로서의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의견을 구하고자 이렇게 작성해봅니다. 프리랜서로서 자문단 1기 선정되서 여러 프리랜서분들을 알게 되었고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한것같아서 프리랜서로 활동한 저에게는 전환점이 된것같아서 기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요. 자문단으로서 활동하면서 아쉬운 점도 있겠지만 앞으로 개선했으면 하는 점과 활동방향에 대해서 이렇게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아래와 같이 적어봅니다. 개선사항01) 프리랜서 자문단 1기로서 활동 종료일자인 23년 09월말까지 소정의 결과물(?)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2023-07-28

kima***

[결함-사용성] '재택(턴키)'는 '일반형'과 함께 프로젝트 하위 메뉴에 해당되지만 지원 현황 조회 메뉴명과 경로가 '일반형' 과 상이하여 사용자의 혼란을 야기함 - 프로젝트 조회 경로(동일) . 일반형 : 프로젝트>일반형 . 재택(턴키) : 프로젝트>재택(턴키) - 지원현황 조회 경로(상이) . 일반형 : 마이페이지>지원 현황 . 재택(턴키) : 마이페이지>재택(턴키) ※ 마이페이지>지원현황>일반형/재택(턴키) 앱에서는 줄바꿈이 안되네요..

2023-07-12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메뉴명과 경로가 일치 하지 않는 부분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메뉴명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오픈하면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앱에서 줄바꿈이 안된다는 부분이 어떤 부분인지 화면을 캡쳐해서 알려주시면 확인해보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17

kaka***

이상으로 의견 마치겠습니다.
참고로 재택(턴키) 서비스의 기획 의도나 이랜서 사이트의 전체적인 서비스 구조나 프론트 & 백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상태에서 해당 신규 서비스(재택(턴키) 서비스)만을 간단히 테스트하다 보니 두서없는 내용과 질문만 많이 드린 모양새가 됐는데요.
잘 모르고 하는 이야기가 있다면 너른 이해 부탁드리며
부족한 내용이지만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아이고~ 함께 참고하라고 주신 사용자화면 ppt 파일을 이제서야 확인했네요. 이 중에서 인터뷰나 계약서 프로세스 등은 테스트 못했네요 흑 ㅜㅜ

2023-07-12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기존 UI/UX 상태에서 신규 기능을 추가하다 보니 보시기에 많은 부분이 부족함을 느끼셨을거 같습니다.
여러가지 부분에 대해서 의견 주신 부분 감사하고 추후 개편시 반영될수 있도록 검토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17

kaka***

3. 프로젝트 등록 화면 <연속>

(3) 기업정보 등록은 어디서 하는가?
- 현재 프로젝트를 등록할 수 있는 바이어회원이 되었는데, 기업정보 관리하는 곳은 어디인가?
- 현재 프로젝트 등록 화면 하단 > 기업정보 영역은 회사명과 담당자 정보만 입력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간단하게라도 기업정보, 기업소개를 등록, 관리할 수 있는 화면 또는 기능은 없는가?
- 프리랜서가 보는 프로젝트 화면 (프론트 화면)에서도 어떤 기업이 의뢰를 했는지 간단한 기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영역이 필요해 보임

* 해당 화면 URL : http://www2021.elancer.co.kr/myboard-project-register

2023-07-12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현재 기업정보 관리 하는곳은 바이어로 로그인이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에서 관리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등록 및 기업정보를 확인하는 부분에 있어서 UI/UX 부분은 추후 개편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17

kaka***

3. 프로젝트 등록 화면 <연속>

(2) 기본정보 영역에서 '구인직종'이 여럿일 경우 어떻게 등록하면 되는가?
- 현재는 구인직종이 단일 선택만 가능, 다중 선택은 안됨
- 만약 구익직종이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 등 여러 직종이 필요할 경우 직종별 추가 기능이 필요할 듯함

2023-07-12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현재 프로젝트 구인시 구인직종이 여럿일 경우에도 한 직종만 선택되게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 개편시 다중 직종을 선택 부분을 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17

kaka***

3. 프로젝트 등록 화면 <연속>

Q2. 재택(턴키) 화면에서 '프로젝트 등록' 버튼 클릭시'재택프로젝트' 텝화면으로 링크 이동해야 할 듯 함
- 현재는 프로젝트 등록하기 클릭 시 회원통합 컨펌 이후 연결되는 화면은 마이페이지 > 상주프로젝트 텝 화면으로 링크 이동됨
- 재택(턴키) 프로젝트 등록화면에서 '프로젝트 등록' 버튼을 클릭한 것이므로 '재택 프로젝트' 등록 텝으로 링크되어야 하지 않을까 함

2023-07-12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바이어로 로그인 한 상태에서 재택[턴키] 화면에서 프로젝트 등록 버튼 클릭 시 재택[턴키] 프로젝트 등록 화면으로 바로 갈수 있도록 수정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17

kaka***

3. 프로젝트 등록 화면
(1) 재택(턴키) 화면에서 '프로젝트 등록' 버튼 클릭시, '회원형태가 이랜서+바이어로 변경'된다는 컨펌창 확인 후 2가지 질문이 생김
Q1. 나의 회원형태가 프리랜서(이랜서)와 바이어로 구분되었다는 내용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는가? 그냥 마이페이지 > 프로젝트관리 메뉴가 하나 더 생긴 것으로 회원형태가 변경된 것을 확인하면 되는지...ㅠㅠ
- 마이페이지 내에 나의 회원형태가 변경, 추가되었음을 확인하고, (현재 메뉴구조상 '나의현황' 또는 '프로필관리' 등이 적당해 보이는데.. 음...) 추후 필요하다면 기존 회원형태로 원복 또는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야 하진 않을까? [즉, 프리랜서(개인회원), 바이어(기업회원)의 보다 명확한 구분이 필요해보임

2023-07-12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회원형태가 이랜서 + 바이어로 변경시 현재 구분되었다는 내용을 확인하는 곳은 따로 없습니다. 추후 개편시 좀더 명확하게 구분될수 있도록 개편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존 형태로 회원형태를 변경하고자 하시면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 주시면 변경가능합니다.
참고로 회원형태에 대한 변경 또한 추후 개편시 변경 가능하도록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17

kaka***

2. 프로젝트 > 재택(턴키) 상세화면 <연속>

(5) 프로젝트 문의 팝업창
- 프로젝트 문의 팝업창 상단에 문의하기와 상관없는 항목들이 최상단에 노출됨 (프로젝트 지원하기와 상단 동일할 필요x)
- 즉, 문의내용 입력란이 상단 노출되고 답변 회신받을 문의자 정보는 문의내용 입력 후 재확인이 가능하도록 하단에 배치하는 게 적합한 UI, UX로 보임
- 추가로 프로젝트 지원하기나 문의하기 레이어 팝업창이 보다 효율적으로 디자인되면 좋을 듯함, 현재는 스크롤을 많이 내려야 입력창이 나옴
(실제로 테스트시 프로젝트 지원하기 경우 KOSA보유까지만 보고 스크롤을 내려 하단 내용을 볼 생각을 못했음, 입력항목이 더 있을 듯 하여 스크롤 내려보고 하단 항목을 확인했음)

2023-07-12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UI/UX 부분은 추후 개편시에 참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17

kaka***

2. 프로젝트 > 재택(턴키) 상세화면 <연속>
(3) 찜 기능
- 찜하기, 찜해제 시 얼럿창 삭제해도 좋을 듯
- 하트 채우기, 비우기로만 구분해도 충분히 익숙한 UX임
- 얼럿확인으로 뎁스가 늘어나 번거로움
(4) 공유 기능
- 링크복사 기능 등 추가 필요

2023-07-12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UI/UX 부분은 추후 개편시에 참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에 URL 링크 복사 기능 추가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17

kaka***

2. 프로젝트 > 재택(턴키) 상세화면
(1) 바이어 기본 정보 확인이 필요할 듯
- 개발의뢰사 (바이어, 클라이언트)에 대한 정보는 어디서 확인하는가?
- 현재 상세 상단에 로고 영역이 너무 큼
- 프리랜서와 바이어가 직거래(?), 직접 계약하는 만큼 프리랜서도 의뢰사의 기본적인 정보나 평판 내용을 사전에 확인하면 좋을 듯
(2) 상세 화면 내 프로젝트 기본정보 요약 내용이 최상단 배치되면 좋을 듯
- 현재 상세 화면 내 최상단이 기업로고가 배치되어 있는데, 프로젝트 주요 항목들(계약금액, 작업기간, 지역, 마감일, 모집인원, 필요기술 등) 즉, 프로젝트 요약 내용을 최상단 배치하고 바이어 정보나 로고 노출 위치는 축소 또는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면 좋을 듯함

2023-07-12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현재 이랜서에 등록되는 프로젝트의 경우 개발 의뢰자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턴키 프로젝트의 경우 의뢰자의 기본적인 정보나 평판등은 추후 개편시 반영에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상세 화면의 UI/UX의 경우도 개편시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13

kaka***

안녕하세요. 이베프 1기 최현정입니다.
재택(턴키) 신규 서비스 테스트 후 몇 가지 의견 남겨봅니다.

1. 프로젝트 > 재택(턴키) 목록 화면
(1) '재택(턴키)' 서비스에 대한 안내 문구 필요
- 프리랜서와 바이어가 직접 거래를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내용과 계약 성사 시 이랜서 중개 수수료 "0원", 계약대금은 이랜서 에스크로 보호한다는 내용 (지난 모임 떄 들었던거 같아요) 등 고객 혜택 등 가이드 문구가 필요해 보임

* 해당 화면 URL : http://www2021.elancer.co.kr/list-partner?pf=%ED%84%B4%ED%82%A4

2023-07-12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재택[턴키] 서비스에 대한 안내 문구는 예시 들어준 내용을 참고하여 가이드 문구를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13

kima***

[결함] 프로젝트 '바로 지원하기' 후 서버 오류메시지 제공될 경우, 화면에서 이중 지원된 것으로 잘못 표시됨 1) 프로젝트 '바로 지원하기' 버튼 터치 2) 서버 오류 메시지 제공 3) '바로 지원하기' 재실행 4) 지원 완료 메시지 제공 5) 마이페이지>재택(턴키) 지원현황 확인 시, 동일 프로젝트가 이중으로 중복 지원된 것으로 잘못 표시됨 * 오류 메시지 제공 횟수만큼 중복으로 표시됩니다. (예 : 오류 메시지 3회 제공 후 성공 시 총 4회지원된 것으로 표시됨)

2023-07-11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프로젝트 '바로지원하기' 클릭 시 서버 오류로 인해 이중 지원되는 오류는 확인되었습니다.
테스트 서버에서 중복된 key 오류로 발생하였으며 테스트 서버 Data값이 지워지지 않고 남아 있어서 발생하였습니다.
운영 서버에는 이와 같은 현상은 없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13

cjki***

안녕하세요 김청진입니다. 수정사항 1.턴키로 지원할 경우 마이페이지 > 프로젝트 지원현황에 노출이 안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2.턴키에서 검색조건 설정시 일반 프로젝트 검색 기준으로 노출이 됩니다. 개선사항 1. 프로젝트 메뉴가 일반형/턴키형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원래 AS-IS 메뉴로 있다가 마우스 갖다대면 일반형/턴키형이 나오게끔 했으면 좋겠습니다. 2. 사용자가 일반형을 클릭하면 일반형 밑에 밑줄이 생기게끔 했으면 좋겠습니다. 3. 스킬내 퍼블리싱에 vue.js, react.js가 있는데 개발 쪽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10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수정사항
1.턴키로 지원할 경우 마이페이지 > 프로젝트 지원현황에 노출이 안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 턴키로 지원할 경우 프로젝트 지원현황이 아닌 재택[턴키]에 표시가 됩니다.
2.턴키에서 검색조건 설정시 일반 프로젝트 검색 기준으로 노출이 됩니다.
-> 오류 확인했고 턴키 프로젝트 화면에서 검색을 하면 등록된 턴키 프로젝트에서 검색 되도록 수정 되었습니다.

개선사항
1. 프로젝트 메뉴가 일반형/턴키형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원래 AS-IS 메뉴로 있다가 마우스 갖다대면 일반형/턴키형이 나오게끔 했으면 좋겠습니다.
-> 오픈전에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2. 사용자가 일반형을 클릭하면 일반형 밑에 밑줄이 생기게끔 했으면 좋겠습니다.
-> 오픈전에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3. 스킬내 퍼블리싱에 vue.js, react.js가 있는데 개발 쪽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현재 내부에서 검토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11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개선 요청 주셨던 1,2,3번 적용 완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13

fore***

안녕하세요. 이베프 자문단 1기 3조 최청희입니다. 재택 턴키 베타 서비스에 대해서 테스트 하면서 발견한 내용에 대해서 문의드리려고 합니다. 문의사항05) 대금지급(에스크로)에 대한 문의 프로젝트 공지가 등록이 되고, 프리랜서는 지원을, 바이어는 인터뷰 요청을, 프리랜서는 인터뷰 응답을, 바이어는 계약 확정을 과 같이 단계별로 진행이 되어 계약이 체결이 되면, 프로젝트가 종료되는 시점에 에스크로로 보관되어 있는 계약대금이 일시불로 전달이 되는지, 아니면 계약체결시점 , 계약종료시점으로 나누어서 전달이 되는지, 아니면 전달되는 시점을 바이어와 프리랜서와 협의하여, 이랜서에 전달을 하여 이랜서에서 협의된 내용대로 전달이 되는지, 어느 방법이 바이어, 프리랜서 상호간 합리적인 계약형태인지 문의드립니다.

2023-07-06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대급 지급과 관련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합의된 대급은 바이어가 계약 체결과 함께 이랜서에 예치를 해야합니다.
계약이 종료되고, 개발에 대한 검수가 완료되어
바이어가 이랜서에 지급을 요청하면,
이랜서는 15일 내에 프리랜서에게 예치금을 지급합니다.
즉, 계약 종료 시점에서 일시불로 지급이 됩니다.

2023-07-07

fore***

안녕하세요. 이베프 자문단 1기 3조 최청희입니다. 재택 턴키 베타 서비스에 대해서 테스트 하면서 발견한 내용에 대해서 문의드리려고 합니다. 문의사항04) 재택(턴키) SMS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시점 문의 재택(턴키) 프로젝트를 지원한 이후에 “지원취소” 할 수도 있는 상황에서 바이어와 프리랜서 모두 연락이 갈 수가 있을텐데, 프로젝트 단계별(프로젝트 지원완료, 프로젝트 지원확정, 프로젝트 지원취소, 프로젝트 계약체결완료)로 SMS 또는 이메일로 전달되는 정책이 맞는지, 아니면 지원취소할수도 있으니 프로젝트 계약이 체결되어 확정되었을때 SMS 또는 이메일로 전달되는 정책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2023-07-06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SMS 또는 추후 개발될 알림톡에서는 각 과정별로 알림 문자가 발송이 될 예정입니다.
지원 후 취소하게 되면 지원취소 문자도 발송 예정입니다.

2023-07-07

fore***

안녕하세요. 이베프 자문단 1기 3조 최청희입니다. 재택 턴키 베타 서비스에 대해서 테스트 하면서 발견한 내용에 대해서 문의드리려고 합니다. (문의사항03_지원한프로젝트에대해서지원취소기능요청) 재택(턴키) 프로젝트에 대해서 지원을 한 이후에 고민을 해보고 다시 지원취소를 하려고 할때, 지원취소 버튼 혹은 프로젝트 발주한 고객 연락처(이메일 또는 휴대폰번호) 가 없어서, 현재로서는 ”1:1문의하기“ 기능을 통해서 “프로젝트 지원취소” 내용을 요청드려야 할 현상인 것 같습니다. 첨부드린 해당 화면에서 “마감7일전” 옆에 “지원취소하기” 기능이나, 혹은 해당 화면을 클릭하고 프로젝트 지원에 대한 상세 화면이 열렸을때 “지원취소하기” 버튼이 있었으면 합니다.

2023-07-06

이미지보기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프로젝트 지원 취소 기능은 요청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06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재택[턴키]프로젝트에 지원 후 바이어가 인터뷰 요청 전까지는 지원을 취소할 수 있도록 지원취소 버튼을 추가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11

fore***

안녕하세요. 이베프 자문단 1기 3조 최청희입니다. 재택 턴키 베타 서비스에 대해서 테스트 하면서 발견한 내용에 대해서 문의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턴키 프로젝트에 대해서 “찜” 기능을 이용하고, “바로 지원하기” 메뉴 클릭을 통해서 지원하였습니다. (문의사항01_작성글내용_수정기능_추가요청) “바로 지원하기”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팝업창이 하나 생기는데, 여기서 글을 작성하고 “지원하기” 메뉴를 클릭하면 , 추후에 자신에 작성한 글에 대해서 수정을 희망해도 수정할 수 없는 현상이 있습니다. (문의사항02_지원현황_탭에_턴키프로젝트지원건수반영요청) 턴키 프로젝트 지원을2건 하였다고 하였을때, 이에 대한 내용은 첨부파일과 같이 “지원현황”에 반영이 안되고 있는 현상에 대해서 반영이 가능한지 요청드립니다

2023-07-06

이미지보기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1. 현재 프로젝트 지원할 때 작성하는 내용에 대한 수정기능에 대해 요청 주셨는데 기존 프로젝트와 동일한 프로세스로 진행하다 보니 수정기능에 대해서는 바로 기능 업데이트는 어려울거 같습니다.
추후 수정기능에 대해서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2. 지원현황과 재택[턴키] 탭을 구분하여 지원 건수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초기 지원현황에 통합하여 표시를 했으나 구분이 필요하여 분리하였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3-07-07

fore***

안녕하세요. 이베프 자문단 1기 3조 최청희입니다. 베타 서비스인 턴키 재택 프로젝트 서비스에 대해서 살펴보고 있는데, 제목의 해시태그와 같이 추가되어 있는 단어 중에 “정규직” 이라는 단어가 보입니다. 제목을 클릭하고 내용을 들어가보았을때는 정규직이라는 내용과는 무관한 프리랜서의 단가 기준 모집 내용으로 되어 있는데요. 정규직이라는 문구에 대해서 어떤 의미가 있는지, 바이어와 프리랜서의 직접 도급계약이라서 정규직으로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건지에 대해서 혹시 추가 설명이 가능하다면 말씀부탁드립니다. 아래 첨부파일 같이 첨부해서 글 작성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07-06

이미지보기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확인 요청 주신 정규직이라는 버튼은 턴키 프로젝트가 추가되면서 원래 프로젝트 개월수가 노출이 되어야 하나 잘못 표기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06

fore***

안녕하세요. 현재 이 화면으로 와서 , 글을 쓰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상단에 세줄로 되어 있는 아이콘 클릭 > 커뮤니티를 클릭해야 되는데, 처음 이랜서 홈페이지가 보여질 때, "프리랜서 보기 | 프로젝트 보기 | 블로그 " 이렇게 메뉴 외에 "커뮤니티" 라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조금 더 쉽게 이 화면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추가해주실 수 있을까요? 이랜서에 자주 접속하게 되면 반복적으로 "아이콘 클릭 > 커뮤니티 " 메뉴 클릭을 통해서, 이 화면으로 들어올 수 있겠지만, 접속빈도수가 자주가 아닌 가끔일 경우 , 또는 들어오는 화면에 대한 경로에 대해서 기억이 나지 않을 경우에는 이 화면으로 들어오는 경로에 대해서 고민이 되곤 합니다. 마지막으로 커뮤니티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의견을 남겨봅니다

2023-06-21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의견주신 내용으로 검토를 하였고 기존
"프리랜서 보기", "프로젝트 보기" 메뉴에서 "보기"라는 단어를 제외하고 커뮤니티 메뉴를 추가 하였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2023-06-21

fore***

안녕하세요. "프로젝트 보기" 메뉴에서 프로젝트를 검색할 때, "모집완료"된 프로젝트는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 필터를 클릭해서 적용하려고 했으나, 필터에 "모집완료" 를 체크해서 보여지지 않게 하는 기능이 없어서 문의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모집완료", "모집중" 과 같은 체크항목을 필터에 기능추가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2023-06-21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말씀해 주신 프로젝트 모집마감 완료 된 프로젝트를 제외하는 필터는 현재 따로 없습니다.
다만 프로젝트의 정렬방식을 마감임박으로 정렬하시면 모집마감된 프로젝트를 제외한 마감임박 날짜로 정렬이 되어 리스팅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2023-06-21

fore***

안녕하세요. 현재 저장된 프로필에 대해서, 수정을 하기 위해서 "프로필 관리" 메뉴를 클릭해서 수정하려고 하였는데, "프로젝트" 탭에 리스팅 된 프로젝트의 프로젝트 시작기간과 종료기간이 모두 1970.01 - 1970.01 이렇게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이 현상에 대해서는 예전에도 한번 문의를 드렸었던 경우인데요. 혹시 이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 현상에 대해서 알수 있을까요? 제 아이디/비번은 기존에 알려드린 내용과 동일하오니, 로그인 및 확인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6-08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알려주신 등록된 프로필의 프로젝트 년월이 변환과정을 통하면서 누락된 패턴이 있어서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년월 패턴을 새롭게 구성하여 현재는 정상적으로 노출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2023-06-08

fore***

모바일버전에서 프로필 변경 후 저장하려고하는데. 500에러가 발생하네요~^^

2023-06-04

이미지보기

skso***

[이랜서]▶ 안녕하세요!! 연휴로 인해 늦게 확인하여 답변이 늦었습니다. 현재 말씀해 주신 모바일 버전에서 프로필 변경 후 저장 테스트를 진행해봤으나 정상적으로 저장이 되는 것으로 확인 됩니다. 다시 한번 프로필 변경 후 저장해 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06-08

fore***

안녕하세요. 첨부파일과 같이 상단 메뉴의 "프로젝트 보기" > 필터를 적용하려고 할 때, "숙련도" 항목의 경우에는 "초급", "중급", "고급" 항목이 중복으로 선택이 됩니다. 그러나, "지역1" 항목은 "경기" 지역 선택된 상태에서 다른 지역을 중복으로 선택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중복으로 선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문의드리려고 합니다.

2023-05-10

이미지보기

ebef***

[이랜서]▶ 위치가 중요한 검색조건이라서 이해됩니다. 당장은 지역1과 지역2를 모두 중복선택하려면 검색구조를 바꿔줘야 하는 부분이 있어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PC화면이면 첨부된 예시 이미지처럼 보이는 방식일텐데 모바일 화면이 좀 고민이 되네요. 시간을 좀 가지고 검토해 보겠습니다~

2023-05-11

이미지보기

fore***

안녕하세요. 첨부파일과 같이 상단 메뉴에서, "프로젝트 보기" > 해당 프로젝트 리스팅 목록 화면에서 "필터 적용하기" 버튼 클릭하여, 지역을 1장소가 아닌 2장소 이상으로 중복 선택해서 적용하고 싶은데. 지역은 1장소밖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혹시 2장소 이상으로 중복 선택해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아니면 "성남시 분당구", "성남시 수정구" , "성남시 중원구"를 중복 선택할 수 있는 "성남시" 항목을 새로 하나 만들어주실수있는지 여부 문의드립니다.

2023-05-10

이미지보기

ebef***

[이랜서]▶ 의견주신 부분 중 검색필터에서 상위지역(지역1)을 단건 선택한 상태에서 이에 따른 세부(지역2)지역을 중복선택 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빨리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은 빨리 반영하고, 불가피하게 시간이 걸리는 부분은 의견나누도록 하겠습니다~^^

2023-05-11

이미지보기

fore***

이베프 단톡방에 전달드렸던 의견들을 이베프 상시게시판에도 등록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고 말씀해주셔서 이렇게 의견등록하려고 합니다. 2번째 문의사항으로는, 프로젝트 지원시에 "KOSA 보유" 항목에 "있음", "없음" 체크를 하게 되어 있는데 "건강보험자격증빙서류제출가능" 항목은 없는건지 문의드리려고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KOSA 보유가 없어서 건강보험자격증빙서류 제출이 가능한데. 프로젝트를 등록한 고객사에서는 KOSA 보유가 없음으로 체킹되면 KOSA 보유가 있는 다른 지원자분들보다는 플러스 점수를 얻을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되어서 문의드립니다.

2023-05-10

ebef***

[이랜서]▶ 게시판에도 등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경력증빙사항의 옵션선택시 KOSA뿐 아니라 건강보험 등 유관증빙자료 포함으로 반영되었습니다. 지원자 입장에서 충분히 고민해볼 수 있는 사안을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개선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O^

2023-05-10

이미지보기

fore***

이베프 단톡방에 전달드렸던 의견들을 이베프 상시게시판에도 등록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고 말씀해주셔서 이렇게 의견등록하려고 합니다. 프로젝트 지원했는데 "500 Internal Server Error"가 발생하였습니다. (다른 인터넷은 정상적으로 잘 되는 상태입니다.)

2023-05-10

ebef***

[이랜서]▶ 게시판에도 등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서버에러는 점심경 잠시 렉걸린 부분이 있었는데 그 영향인 듯 합니다ㅠㅠ 지금은 에러메세지가 안뜨는데 혹시 또 유사증상이 있다면 연락부탁 드립니다(Ĭ^Ĭ)

2023-05-10

kima***

이랜서에 등록된 개발자가 추천한 개발자가 이랜서를 통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될 경우, 또는 개발자가 소개한 수행사(의뢰사)가 이랜서를 통하여 프리랜서를 공급받게 될 경우, 뭔가 메리트를 주는 제도를 운영하는 것은 어떨까요? 주변에 이랜서를 알지 못하는 개발자나 수행사가 꽤 있더라구요~ 그리고 커뮤니티가 이랜서의 일방향인 것 같은데, 양방향으로 가능하게 된다면 이랜서와 이베프의 비전달성에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방향으로 구현한 이유가 있을까요?

2023-05-10

ebef***

[이랜서]▶ 의견주신 친구추천은 정식서비스로 론칭은 없었지만 이벤트로 진행한 적은 있었는데, 아직 이랜서를 모르는 개발자나 회사들이 있다면 홍보방안으로 다시 한번 검토해 봐야겠습니다^^
또 양방향 커뮤니티도 어떤 방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해 봐야겠네요,, 현재는 프리랜서와 프로젝트 발주사를 매칭하는 핵심기능에 집중하다보니 커뮤니티에 대한 우선순위가 좀 낮았습니다¬_¬;; 일본어 탑재한 PMO와 QA경험에서 우러난 찐한 의견들 항상 감사드립니다✦‿✦

2023-05-10

kima***

이베프 단톡방에서 안내하여 주신대로 현상 공유드립니다. 제 계정 확인하시면 경력개월 수 00월로 되어 있습니다. 크리티컬 결함인 것 같은데 확인 및 조치 부탁드립니다.

2023-05-08

ebef***

[이랜서]▶ 알려주신 내용으로 테스트할 때는 정상적으로 경력년월이 저장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분명 특정 상황에 보여지는 결과일 것 같은데 현재는 어떤 케이스인지 재현이 안되네요ㅠㅠ 비슷한 증상이 또 발생하면 다시 한번 연락부탁드리겠습니다~

2023-05-08

ebef***

[이랜서]▶ 경력년월이 00으로 초기화되는 증상의 원인을 찾아서 개선했습니다~ 이베프님들 덕분에 더 나아지는 서비스를 경험중입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2023-05-09

kima***

모바일 디바이스별 화면 사이즈에 따른 앱화면 점검 요청드립니다. 기능의 정상 동작 뿐 아니라 사용성 측면에서 문장길이에 따른 줄바꿈, 글자 수에 따른 표시 영역 위치 정렬 등이 미흡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의견글 파일첨부도 안되네요. 이동중이라 추후 첨부하겠습니다.

2023-05-08

ebef***

[이랜서]▶ 죄송합니다ㅠㅠ 최근 모바일 앱을 웹뷰 기반으로 만들었는데 모바일 웹에서 되는 기능(ex.파일첨부)이 일부 구현되지 않거나, 화면정렬이 일부 안먹히는 부분이 있어서 고민중입니다. 어떻게 기술적으로 보완할 수 있을지를 내부적으로 계속 논의중인데 시간이 걸리네요. 개선안이 결정되는대로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2023-05-08

ksli***

안녕하셔요. 최현일입니다. 이베프1기에 참여하게되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인연이 닿아서 함께하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6개월동안 최선을 다해서 활동하겠습니다.

2023-05-08

ebef***

[이랜서]▶ 최현일님 안녕하세요? 이베프 활동을 통해 알게 되어 반갑습니다. OT에서 뵙지 못해 아쉽지만 단톡방과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더 나은 이랜서가 되는데 최현일님의 좋은 의견들을 알려주시면 성심성의껏 고민하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정기모임에서도 얼굴뵈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2023-05-08

plok***

안녕하셔요. 진재영입니다. 이베프1기라는 좋은 기회에 함께하게 되어서 기쁘네요. 앞으로 6개월동안 각 분야의 전문가분들과 함께 서로 도움이 되도록 의욕적으로 활동하겠습니다. (>3<)/

2023-05-01

이미지보기

ebef***

[이랜서]▶ 진재영님, 안녕하세요~ 이랜서의 이베프님으로 만나서 너무 좋습니다. 오리엔테이션 후기도 정성껏 작성해 주셨는데, 더나은 이랜서 서비스를 위한 의견개진에도 의욕적으로 참여해주신다니 감사합니다. 좋은 의견 주실때마다 한번더 생각해보고, 고민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05-04

fore***

안녕하세요. 이베프 고객 자문단 1기로 활동하게 된 최청희입니다. 오늘 여러 분야의 다양한 프리랜서 분들을 만나고 소통의 장을 만들어주신 이랜서 스태프 및 매니저님 그리고 대표이사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앞으로, 이베프 고객 자문단으로서 최선을 다해서 활동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4-29

ebef***

[이랜서]▶ 최청희님, 안녕하세요~ 꾸준히 이랜서의 서비스 개선에 관한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빨리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은 빨리 반영하고, 불가피하게 시간이 걸리는 부분은 기회될때마다 의견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찐유저로서 가지고 계신 고객경험을 이랜서와 함께, 이베프와 함께 많이 나누어주세요~

2023-05-04

ebef***

[이랜서]▶ 알려주신 것처럼 "모집완료제외" 된 프로젝트만 검색하는 옵션이 눈에 잘 띄이지 않을 수 있겠네요. 보다 직관적인 용어로 명칭을 바꾸어야 할지 좀 고민됩니다. 현재는 프로젝트 검색시 '마감임박'을 선택하시면 마감제외된 프로젝트만을 대상으로 정렬이 됩니다. 참고해 주십시오 '◡'✿

2023-05-08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