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서, AI '씨름' 동작 분석 알고리즘 과기정통부 NIA 우수과제 선정

홈페이지 제작, 고객을 사로잡는 홈페이지는 '이렇게' 만들어집니다!

IT 비즈니스의 모든 것

비즈니스 팁, 21 Sep 2023


24시간 잠들지 않고 일하는 영업사원이 있다면 어떨까요? 온라인 고객에게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알리는 것은 물론 투자자까지 설득하는 일당백 영업사원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바로 <기업형 홈페이지>입니다. 



홈페이지 제작, 왜 필요할까요?



잘 만들어진 홈페이지는 기업 또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아내며 효과적인 브랜딩/마케팅 수단이 됩니다. 특히 사업을 막 시작하는 단계이거나 투자자를 찾고 있다면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되죠. 이 회사가 정말 실존하는 회사인지, 진정성을 가지고 운영하는 기업인지 판가름하는 기본적인 수단이 되기 때문입니다.


성장 단계에 있는 회사도 예외는 아닙니다. 특정 키워드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의 정보, 우리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고객들의 정보, 그리고 그들과 비슷한 성향을 가진 잠재 고객들까지. 이렇게 다양하고 유용한 데이터들을 추적하여 적재적소에 광고를 띄울 수 있다면 어떨까요? 광고비의 누수를 막는 것은 물론 관여도가 높은 고객들을 타겟팅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인지도를 쌓을 수 있겠죠! 이를 위해 똑똑한 기업들은 대표 홈페이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기업형 홈페이지! 아직 망설이고 있다면 주목해 보세요. 


대한민국 No.1 IT 프리랜서 매칭 플랫폼 <이랜서>가 우리 기업에 맞는 홈페이지의 유형은 어떤 유형인지부터 차근차근 살펴볼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홈페이지 유형, 

우리 기업에게 필요한 유형은 어떤 것일까?



01.  회사의 진정성을 어필하는 ‘기업형 홈페이지’

‘기업형 홈페이지’는 투자자를 모집하는 등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회사의 설립 이념이나 정체성을 담아내는 유형입니다. 이러한 기업형 홈페이지의 경우, 홈페이지를 단순 방문하는 것에서 나아가 여러분과 직접 연락을 취하여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하는 고객의 비중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이메일 주소나 연락처를 눈에 띄게 배치하여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혹은 사이트 내 챗봇 기능을 활용하여 텍스트로 간단하게 문의할 수 있도록 구현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02.  쇼핑몰에 어울리는 ‘판매형 홈페이지’

‘판매형 홈페이지’온라인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경우 추천하는 홈페이지 유형입니다. 판매형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고객 데이터를 얻어 관리한다면 쿠팡, G마켓, 11번가 등의 오픈마켓을 활용하는 것보다 더 쉽고 빠르게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으며, 나아가 잠재고객에 관한 힌트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태도’입니다. 여러분은 이미 제품과 서비스, 회사와 구면이지만 고객은 초면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쉬운 이해를 위해 어려운 용어는 최대한 지양하고, 홈페이지의 모든 이미지, 그래픽, 링크, 텍스트를 세심하게 배려한다면 보다 친절한 홈페이지를 선보일 수 있을 거예요!



03.  팬덤 확보를 위한 ‘커뮤니티형 홈페이지’

‘커뮤니티형 홈페이지’는 고객 상호작용에 중점을 두어 팬덤 고객을 확보하려는 목적의 홈페이지 유형입니다. 고객이 스스로 콘텐츠를 남김으로써 서로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기업 서비스에 대한 결속력을 갖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고객들이 직접 작성한 콘텐츠는 또 하나의 데이터가 되어 기업의 서비스 홍보 및 개선에 대해 도움을 얻을 수도 있고, 나아가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 

유용한 툴 Top3!


‘홈페이지 제작! 중요한 것도 알겠고, 어떤 유형이 있는지도 살펴보았는데,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 홈페이지를 처음 제작하는 초보자의 입장에서 어떻게 첫걸음을 떼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홈페이지 제작 시 유용한 툴 TOP3>를 준비했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나 웹 개발 지식이 없는 사람도 홈페이지를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01.  워드프레스


출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홈페이지 제작에 앞서 기초 지식을 학습할 의사가 있다면 워드프레스를 적극 추천합니다. 전 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홈페이지 중 35% 이상이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었다는 사실! 워드프레스를 활용한다면 코딩 스킬과 디자인 감각 없이도 모든 종류의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이런 점이 좋아요!


  • 전문적인 디자인의 수많은 테마를 제공하여 활용도가 높습니다.


  • 다양한 기능을 적용할 수 있도록 수많은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 검색 엔진 최적화에 유리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신규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02.  윅스


출처: 윅스 홈페이지


윅스의 가장 큰 장점은 HTML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툴이라는 점입니다. 어려운 편집창이 없어, 홈페이지를 둘러보며 수정을 원하는 부분을 직접 클릭하며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1년에 20만원 정도의 비용을 결제하면 도메인을 활용하여 상업용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익스플로러와의 호환이 불가하며, 네이버 검색 시 상위 노출되도록 하는 과정이 어렵다는 점을 유의하면 좋겠습니다.  


윅스, 이런 점이 좋아요!


  • 직관적인 편집으로 누구나 쉽게 홈페이지 편집이 가능합니다.


  •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로운 편집을 찾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 예약 기능, 온라인 배달, 판매, 포럼 등 앱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03.  위블리


출처: 위블리 홈페이지


간단한 홈페이지를 제작하려고 한다면 드래그앤드롭을 통해 편리한 제작이 가능한 ‘위블리’를 소개합니다. 심플한 테마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 위블리는 구글 상위 노출을 도와주는 SEO 가이드가 제공되어,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서비스, 기업형 블로그 제작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뉴스레터, 소셜 미디어 마케팅 옵션도 함께 제공하여, 서비스를 알리고 구독자를 확보하기 위해 사용하기 좋습니다.


위블리, 이런 점이 좋아요!


  • 간단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드래그앤드롭을 통해 편리한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 구글에 상위 노출될 수 있도록 돕는 SEO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툴을 활용하면 어렵지 않게 우리 회사의 정체성을 담은 홈페이지 제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처음 기업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 놓치기 쉬운 주의 사항도 함께 살펴볼까요? 홈페이지 제작을 고민 중이시라면 반드시 읽어보세요!



홈페이지 제작 시 주의사항



01. 잠깐!  모바일 고객을 놓치는 순간 52%의 고객을 잃을 수 있습니다.

전 세계 모든 트래픽의 52% 이상이 모바일 기기로부터 나온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한국 성인의 97%가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정보를 획득한다는 조사 결과가 이를 뒷받침합니다. 이는 곧 여러분의 홈페이지가 모바일 환경에 적합하지 않다면, 수많은 잠재 고객을 놓치게 된다는 뜻이죠. 


모바일로 접근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모바일 친화적인 환경을 구현한다면, 고객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거예요.



02.  목적이 확실한 홈페이지가 사랑받습니다.

여러분의 홈페이지는 ‘왜’ 존재하나요? 홈페이지의 목적에 따라, 구성과 내용은 물론 형태까지 달라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판매형 홈페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도구는 구매를 유도하는 콜 투 액션(CTA) 버튼이 될 것이고, 커뮤니티형 홈페이지에서는 자연적인 콘텐츠 생산을 일으킬 수 있는 댓글이나 공감 기능이 그 역할을 할테니까요. 


여러분의 홈페이지가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존재하는 홈페이지인지 명확히 정의하고, 그 목적을 위해 잘 기능하고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세요!



03.  꾸준한 업데이트는 생명! 

‘살아있는 홈페이지’의 중요성을 기억하세요.

홈페이지는 기업의 얼굴입니다. 따라서 기업의 홈페이지가 꾸준히 업데이트되지 않을 경우 관리되지 않는다는 느낌을 남길 뿐더러 신뢰성을 떨어뜨려 기업의 인상을 훼손시킬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회사인가?’, ‘거래를 시작했는데 연락이 안 되면 어떡하지?’와 같이 불필요한 불안감을 야기시키지 않도록 고객이 홈페이지에서 찾고자 하는 정보가 제대로 갖추어져 있는지, 그리고 그 정보가 최신의 내용인지도 꾸준히 확인하면 좋겠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지 않는다면 방문자들의 재방문 의욕이 줄어들고, 결과적으로 전체적인 접속 수를 감소시켜 검색 엔진에서도 제외되면서 안정적인 매출 상승이나 거래확보와 같은 긍정적인 결과를 얻기 힘들어진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04.  잘 만들어진 템플릿 참고하기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 홈페이지를 빠르게 제작해야 하거나 관련 지식이 없는 초보자의 경우 템플릿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필요에 따라 맞춤 제작하기 쉽도록 미리 만들어 둔 웹페이지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개발 과정을 간소화하여 돈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이랜서>가 깐깐하게 선별한 홈페이지 템플릿 세 가지를 만나볼까요?


  •   DashCore (WordPress)

데모 버전을 제공하는 대시코어는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반응성이 아주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으며 연중무휴 이메일 지원을 통해 빠르게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RHYTHM (HTML5)

반응형 템플릿을 찾고 있다면 리듬을 추천합니다. 40가지 이상의 포트폴리오 페이지를 제공하여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며, 사용자 지정이 간편한 배경, 색채 조합, 콘텐츠 그리고 부드러운 애니메이션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  BETHEME (HTML5)

비테마는 기업용 웹사이트 및 개인 용도의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데 있어서 종합적인 기능을 잘 갖춘 템플릿입니다. 완전한 반응형 스타일과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며, 패럴렉스와 부드러운 스크롤 기능까지 모두 골고루 갖추고 있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게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방법, 단계별로 차근차근!



홈페이지의 중요성과 유형, 주의 사항은 물론 참고할 만한 툴과 템플릿까지 잘 살펴보았나요? 지금부터는 단계별로 차근차근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순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단계는 총 다섯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기획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바로 홈페이지에 삽입될 내용, 즉 콘텐츠를 구상하는 것입니다. 홈페이지의 목적과 주요 타겟을 설정하고 그들에게 보여줄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을 잡아야 합니다.



2) 웹 디자인

기획 단계에서 명확한 컨셉이 정해졌다면, 정해진 콘셉에 맞게 다양한 시각적 요소와 미디어를 활용하여 시각화하는 단계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전문 웹 디자이너에게 기획 의도를 전달하고, 디자인 감각을 더해 소통 및 검토 과정을 거친 후 디자인 작업을 진행합니다.



3) 웹 퍼블리싱

디자인이 완성되었다면 그것을 실체로 구현하는 과정을 코딩 또는 퍼블리싱이라고 말합니다. 퍼블리싱 단계에서는 인터랙션, 패럴랙스 스크롤링 기능 등 움직임을 구현하고 웹 표준, 반응형 작업을 진행합니다.



4) 프로그래밍

게시판 기능, 회원가입과 관리, 고객 문의 등의 기능은 웹 프로그래밍을 통한 작업으로 진행됩니다. 서버와의 연동을 포함하면 전문적으로 세분화되고 복잡해질 수 있으며 웹사이트마다의 개성을 살려 제작할 수 있습니다.



5) 테스트 및 수정

홈페이지의 기획 의도에 따라 디자인과 개발 작업이 완료되었는지 테스트하고, 오류가 발생하지는 않는지 체크하는 단계입니다. 다양한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사용자들의 시선에서 불편함이 없는지 꼼꼼하게 검수하면 좋습니다.



고객을 사로잡는 홈페이지 제작 방법, 잘 보셨죠?

목적과 서비스에 맞춰 제작된 홈페이지는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고, 기업의 서비스와 이미지를 전달하여 특유의 팬덤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마음을 사로잡는 홈페이지로 고객 만족을 선사하고 싶다면?

데이터로 검증된 IT 프리랜서를 매칭하는 대한민국 No.1 IT 프리랜서 매칭 플랫폼 이랜서에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매력적인 홈페이지를 제작할 프리랜서를 매칭 받으세요!



‘실력’ 인성’ 모두 ‘검증된 IT 프리랜서를 매칭하는 

대한민국 최초, 최대 IT 프리랜서 매칭 플랫폼 이랜서


<이랜서>는 23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검증된 기업과 검증된 IT 프리랜서를 연결하는 ‘IT 프리랜서 전문 매칭 플랫폼’입니다. 기업들의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위해 믿고 맡길 수 있는 프리랜서를 매칭한 결과 약 9,800억원 / 55,000건의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있습니다.


이랜서만의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력’과 ‘인성’ 모두 검증된 프리랜서를 매칭한 결과 프로젝트 재의뢰율은 무려 98%를 달성하고 있을만큼, 이랜서의 검증된 서비스를 맛본 기업은 이랜서만 고집하고 있는데요.



이랜서를 사용한 기업들의 프로젝트 재의뢰율 98%




우리나라 굴지의 대기업부터 잘나가는 중견/중소/스타트업까지, 재의뢰율이 98%에 이를만큼 이랜서를 다시 찾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굴지의 IT 기업들이 이랜서만 다시 찾는 이유!


  • [약 40만 명] 대한민국 최대 규모 인력 풀

이랜서에 등록되어 있는 IT 전문 프리랜서가 몇명인지 아시나요? 자그마치 ‘40만 명’입니다. 이랜서는 대한민국 프리랜서 플랫폼 중, 최대 규모의 인력 풀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모바일 앱 개발을 위한 Flutter, Java, 파이썬, Vue js, React, MS SQL, MY SQL 등의 개발 전문가부터 UX/UI 디자이너, 퍼블리셔, 기획자까지 이랜서에는 약 40만 명의 IT 프리랜서가 실력있는 프로젝트를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랜서에 프로젝트를 등록해보세요. 오랜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많은 IT 전문 프리랜서를 검증하여 기업에 딱 맞는! 프리랜서를 매칭해 드리겠습니다.



  • [억 단위]를 넘어가는 서비스 데이터

이랜서를 사용하는 기업들의 프로젝트 재의뢰율 98%의 비결이 무엇일까요? 바로 ‘검증된 프리랜서 매칭’입니다. 이랜서는 기업들이 원하는 프리랜서를 매칭하기 위해 23년의 노하우와 데이터를 사용하여 프리랜서를 매칭하고 있습니다.


이랜서를 사용하는 기업에게 ‘실력’과 ‘인성(협업 능력)’ 모두 검증된 프리랜서를 매칭하기 위해, [약 1.5억개의 서비스 데이터][350만 개의 프리랜서 평가 데이터]를 활용하여 프리랜서를 매칭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기업들의 재의뢰율 98%보증하는 이랜서의 검증된 IT 프리랜서 매칭 서비스! 궁금하시죠? 이랜서에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경험해보세요!



  • [매칭 전문가]를 통한 검증된 매칭 서비스

기업들이 전문가를 채용할 때 느끼는 가장 어려운 점, 바로 ‘조율’입니다! 전문가의 비용, 기간, 프로젝트 범위, 계약사항 등 채용을 위해서라면 꼼꼼하게 그리고 까다롭게 확인해야 할 것들이 많은데요. 이제 이랜서에게 맡기고 업무에 집중하세요!


이랜서는 기업들이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1:1로 매칭 전문가를 배치하여 IT 프리랜서 매칭을 시작합니다. 프리랜서의 전문성부터 업무 성향, 계약 사항까지 매칭 전문가가 철저하게 확인하여 매칭해 드리니, 이랜서를 사용하는 기업이라면 어떤 요구사항이라도 편하게 매칭 받을 수 있습니다.





검증된 프리랜서를 원하는 시기에!

이래서 ‘이랜서’‘신뢰’합니다!



이랜서는 최고의 인력 풀을 보유한 IT 프리랜서 플랫폼입니다.  매니저님들의 적극적인 지원23년 바탕의 고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IT 전문가 채용

이랜서 하나로 충분합니다.”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면서 IT 전문가의 역할이 대두되고 있는 지금, 

‘전문성’과 ‘인성’ 모두 검증한 ‘프리랜서 매칭’로 프로젝트의 성공을 돕습니다.


 고객들을 사로잡는 홈페이지가 필요하신가요?


대한민국 No.1 IT 인재 매칭 플랫폼 이랜서

-> 회원 가입만 하세요.

-> 24시간 안에 전담 매니저가 연락을 드립니다.

-> 끝입니다. 이게 다냐구요? 네, 이게 다입니다.

-> 급하시다고요? 전화 주세요. 02-545-0042


24년의 노하우 데이터를 바탕으로 검증된 IT 프리랜서를 매칭해 드립니다.





최신 블로그